비운의 무장 흑치상지 중국 북망산에 묻히다
작성자 정보
- StoryofKorea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8,903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흑치상지는 고대 백제의 군사 지휘관으로, 불행한 가족 배경에서 성장한 백제의 귀족 청년이었습니다. 그는 백제의 침략자들로부터 백제를 되살리기 위해 노력한 인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는 백제 부흥 운동을 이끌고, 200여 개의 성을 되찾는 등 눈부신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권력 다툼으로 인해, 그는 선비족이 세운 당나라로 넘어가게 되었고, 당나라의 군사 지휘관으로 활약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30년 동안 한 번도 전투에서 패하지 않는 무패의 기록을 세우면서 시대를 지배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삶은 비극적으로 끝났습니다. 그는 권력에 의해 불공정하게 고소되고 사망한 뒤, 아들의 노력으로 무죄를 밝혀내고 북망산에 안장되었습니다.
요약하면, 흑치상지는 백제의 군사 지휘관으로 백제 부흥 운동을 이끌었으나, 권력 다툼으로 인해 당나라로 건너가게 되었습니다. 당나라에서 무패의 기록을 세우며 명성을 얻었지만, 불공정한 고소로 인해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아들의 노력 덕분에 그의 무죄가 밝혀지고 북망산에 안장되었습니다.
백제 장군 흑치상지의 무덤이 중국 북망산에 있는 이유는 왜일까? 이 역사 스페셜에서는 극치상지의 삶을 추적해 그에 대한 답을 찾아낸다. 북망산은 중국 낙양에 위치하며 중국 제일의 명당으로 불리며, 고관 대작이 아니면 묻히기가 어려웠던 곳이다. 그렇지만 극치상지의 무덤은 북망산에 있었으며, 그 이유는 중국 제일의 명당이었기 때문에 특별한 이들만이 무덤을 쓸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흑치상지의 삶과 무덤을 찾기 위한 여정을 다룬다.